“너무 물컹거려요!”

“너무 딱딱해요!”

이래저래 불평, 불만만 갖는건 어떤 결과도 바꿀 수 없어요. 하지만 매트리스에 대한 불만은 바꿀 수 있죠.

허리 통증, 어깨 통증 및 등 통증은 인구의 80% 정도가 경험하고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일상 생활을 하는데 성가실 정도인 가벼운 증상만을 겪기도 하지만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심각한 고통을 겪기도하죠. 이런 통증이 생기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약해지는 근육 때문에 혹은 오래 전 겪었던 부상 때문 일 수도 있죠. 이유가 어떻든 오래되었기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라는 점에서는 변함이 없죠!

 

 

이것이 바로 “오래된 매트리스”를 당장 바꿔야하는 이유에요!

통증의 원인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밤 시간을 보내는 매트리스는 우리 몸에 여러가지 영향을 미칩니다. 밤에 베개를 제대로 베지 않아 하루 종일 목이나 어깨가 결렸던 경험이 있었던 것 처럼요. 만약 매트리스가 우리의 몸을 제대로 서포트해주지 않으면 다음날 아침부터 허리, 어깨 혹은 등 통증을 느끼실 수 있어요. 평소에 잠을 잘 자고 건강한 사람조차도 자신과 잘 맞지 않는 매트리스를 사용하다보면 통증을 느낄 수 있거든요. 때문에 만약 여러가지 이유로 이미 통증을 겪고 있다면 매트리스가 이러한 통증을 더하지 않게 하는게 중요하답니다.

“그러면, 당신에게 꼭 맞는 매트리스를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만약 매트리스가 너무 부드러우면, 어떤 수면 자세를 취하더라도 허리/등 부분이 제대로 지지되지 않아요. 그래서 등이 매트리스에 너무 푹 꺼져서 허리와 등의 근육이 오히려 긴장을 하게된답니다. 또 부드러운 매트리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폼이 가라앉을 가능성이 커요. 때문에 처음에는 몸에 최적의 느낌을 주는 것 같아도, 결국 척추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줄 수 있어요.

너무 딱딱한 매트리스 또한 척추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요. 너무 딱딱한 매트리스 몸에 압력을 받지 않아야하는 부분에도 압력을 주기 때문이죠. 수면 시간 동안 몸에게 주어지는 불필요한 압력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허리, 어깨, 등의 통증의 원인이 돼요.

 

​”그래서 많은 수면 전문가들은 실제로 이상적인 매트리스의 경도는 

미디움 (중간)의 메모리폼이라 입을 모아 말합니다.”

 

좋은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척추 서포트가 필요한 곳을 지지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의 압력을 분산시켜 준답니다. 매트리스에 누웠을 때 특히 어깨와 엉덩이 부분이 살짝 들어가는 매트리스가 좋은 매트리스랍니다. 그래야 자는 동안 척추가 바르게 정렬되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죠.

허리 통증, 어깨 통증, 그리고 등 통증이 아침에만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이라해도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나이가 들었을 떄 엄청 고생을 할 수 있어요.

그러니 지금 당장!

오래된 매트리스를 버리고, 몸에 꼭 맞는 매트리스를 집에 들여보세요. 꿀잠을 청하실 수 있을거에요 🙂

추천 매트리스 한눈에 비교해 보기